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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로몬 브랜드 스토리: 알프스에서 시작된 혁신의 여정

by Studio24 2025. 7. 22.

**살로몬(Salomon)**은 단순한 아웃도어 브랜드가 아닙니다.
**1947년 프랑스 알프스의 안시(Annecy)**에서 시작된 이 브랜드는,
기술력과 디자인, 그리고 자연을 향한 철학을 담아
트레일 러닝화, 하이킹화, 스키 장비, 그리고 스트릿 패션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어요.

살로몬로고

1947년, 작은 공방에서 시작된 이야기

  • 창립자 **프랑수아 살로몬(François Salomon)**은 스키 바인딩을 제작하는 작은 목공 작업장을 운영했어요.
  • 살로몬 바인딩은 곧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주목받으며,
    1966년 자동 해제 시스템을 갖춘 힐피스를 개발해 스키어들의 안전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죠.
  • 1972년, 세계 최초로 연간 100만 켤레의 바인딩 판매를 달성하며
    스키 바인딩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합니다.

스포츠에서 패션까지: 살로몬의 확장

  • 1990년대, 살로몬은 하이킹화, 트레일 러닝화, 스노우보드 장비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합니다.
  • 2001년, 첫 러닝화인 XA Raid Race 출시로 러닝 시장에 본격 진입.
  • XT-6, ACS Pro, XT-Wings 등은 고프코어(Gorpcore) 트렌드와 함께
    스트릿 패션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게 됩니다.

XT-6

살로몬 X 패션 브랜드 콜라보

  • MM6 메종 마르지엘라, 팔라스, 꼼데가르송, Hidden NY 등과 협업하며
    기능성과 감성을 동시에 담은 제품을 선보였어요.
  • 특히 살로몬 XT-6 협업 모델은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필수템으로 자리잡았죠.

브랜드 철학과 지속가능성

  • 슬로건 **“Time to Play”**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자연 속에서 자유를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 친환경 소재, 재활용 기술, ESG 경영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서의 책임도 다하고 있답니다.

살로몬 포스터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

  • 현재 살로몬은 7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에서 강력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어요.
  • 서울, 도쿄, 뉴욕 등 주요 도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며
    스트릿 패션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살로몬 매장

 마무리하며

살로몬 브랜드 스토리는 단순한 제품의 역사가 아니라,
기술과 디자인, 자연과 인간, 스포츠와 패션을 연결하는
혁신의 여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