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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Dept. 브랜드 스토리: 예술과 스트릿 패션의 만남

by Studio24 2025. 12. 17.

1. 브랜드 탄생 배경

  • 설립자: 조슈아 토마스(Josué Thomas)
  • 출신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 설립 시기: 2015년경
  • 슬로건: Art That You Can Wear (입을 수 있는 예술)

갤러리 디파트먼트는 이름처럼 ‘갤러리(미술관) + 디파트먼트(부서)’의 조합으로, 예술과 패션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합니다. 처음에는 빈티지 아이템을 재해석해 커스터마이징하는 작은 스튜디오 작업에서 출발했지만, 지금은 글로벌 스트릿 패션 씬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죠.

2. 브랜드 철학과 아이덴티티

  • 핸드메이드 감성: 낡은 청바지, 빈티지 티셔츠를 직접 재구성해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
  • 불완전함의 미학: 페인트가 흩뿌려진 듯한 티셔츠, 거친 워싱, 손으로 뜯어낸 듯한 디테일. 완벽함보다 개성과 자유로움을 강조합니다.
  • 업사이클링: 기존 옷을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패션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3. 대표 아이템

  • Reworked Denim: 빈티지 리바이스, 칼하트 팬츠 등을 재구성한 플레어 진.
  • Paint-Splattered T-shirts: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 직접 페인트를 흩뿌린 듯한 디자인.
  • Vintage Hoodies & Jackets: 빈티지 베이스에 로고, 페인트, 자수 등을 더해 유니크하게 완성.

4. 셀럽과 협업

갤러리 디파트먼트는 트래비스 스캇, 카니예 웨스트, 켄드릭 라마 같은 힙합 뮤지션들이 즐겨 입으면서 화제가 되었고, 랄프 로렌의 폴로,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Lanvin과 협업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이런 협업은 단순한 패션을 넘어, 예술과 스트릿 문화가 교차하는 장을 만들어냈습니다.

5. 구매 팁

  • 한정 수량: 대부분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재고가 빨리 소진됨.
  • 구매처: 공식 웹사이트, SSENSE, FARFETCH 같은 하이엔드 편집숍, 리셀 플랫폼.
  • 주의사항: 페이크 제품이 많아 정품 인증 필수.

마무리

갤러리 디파트먼트는 단순히 옷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개성과 예술을 몸에 두르는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레이블입니다. 빈티지와 스트릿, 예술과 패션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할 만한 브랜드죠.

갤러리 디파트먼트는 “옷을 입는 동시에 예술 작품을 몸에 두르는 것”을 실현한 브랜드다.